<사진=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제품 이미지. HLB글로벌 제공>

HLB글로벌의 자회사 프레시코는 건강탄산 브랜드 ‘아임얼라이브 콤부차’가 GS25 편의점 전국 매장에 입점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GS25 편의점 입점은 프리미엄 콤부차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추진됐습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유기농 홍차와 녹차, 유기농 사탕수수 원당을 사용해 정통 발효방식으로 만든 대표적인 프리미엄 웰빙음료입니다. 발효원액 100%를 담고 있다는 점에서 희석음료와는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콤부차는 최근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의 공복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가 발표됨에 따라 건강 음료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경우 ‘제로 콜라’ 등 다이어트 음료 속 아스파탐 논란이 일던 시기 건강한 발효 탄산음료로 급부상하면서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지난 5월부터 ‘제로 말고 제대로’를 슬로건으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열연한 배우 임지연과 정성일을 모델로 제작된 광고는 유튜브 게시 영상 기준 조회수 190만회를 기록하며 흥행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프레시코 관계자는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기존에 온라인 자사몰 중심으로 판매하던 제품이었으나 광고 공개 시기와 맞물려 인공감미료 논란과 연구 발표 등이 이어지면서 수요가 더욱 크게 증가했다”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손쉽게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를 접할 수 있도록 GS25 편의점 입점을 추진하게 됐다”고 입점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한편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전국 GS25편의점 입점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편의점 제품 1+1 이벤트를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