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HLB사이언스는 지난 1일 노드큐어와 신약 후보물질 발굴을 위한 공동 연구협약을 체결했다. HLB사이언스 제공>

HLB사이언스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대사 및 면역질환 치료제 개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노드큐어와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노드큐어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바이오 소재를 기반으로 항암·감염병·대사 및 면역 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HLB사이언스와 노드큐어는 신규 파이프라인 발굴을 위한 유효성 평가 및 공동연구에 협력할 방침입니다.

윤종선 HLB사이언스 대표는 “노드큐어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새로운 후보물질을 발굴할 예정”이라며 “현재 진행중인 임상을 완벽히 수행하는 것은 물론 신약 후보물질 확대를 통해 기업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HLB사이언스는 패혈증 및 그람 음성 슈퍼박테리아 감염증 치료제 DD-S052P’를 개발하고 있는 국내 대표 펩타이드 기반 신약개발 전문 기업입니다. 지난해 프랑스 식약처(ANSM)로부터 임상 1상 시험계획을 승인받고 현재 임상 대행업체인 유로핀스 옵티메드’(Eurofiins Optimed)와 함께 72명의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내약성 및 혈중 약물동태를 확인하기 위한 임상을 준비중입니다.